파워포인트Tip_도형에 편집이미지 넣기

글번호
428
작성자
최고관리자
작성일
2006.03.30 15:25
조회수
7847
C03-22-0433.jpg

[파워포인트] 도형에 편집이미지 삽입하기

  오피스가 2000에서 2003으로 버전업 되면서 특히 파워포인트에서는 달라진 점이 많습니다. 그중 투명도 기능은 포토샵없이도 다양한 이미지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. 도형에 일부는 그림으로 일부는 채우기 색으로 된 도형을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<1> 도형을 그립니다.

그리기 도구 모음의 '도형-기본도형-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' 선택하고, 적당한 크기의 도형을 그립니다.

<2> 그림과 직사각형을 그립니다.

먼저 첨부된 그림(또는 사용할 그림)을 삽입한후 크기를 조정하여 원래그렸던 도형의 1/3정도 너비가 되도록 크기를 조정합니다. (이때 높이는 모서리가 둥근직사각형과 동일)
그리고 큰 직사각형을 그림과 마주치도록 그려줍니다. (높이는 모서리가 둥근직사각형과 동일)

<3> 도형에 색을 채웁니다.

직사각형 도형을 선택하고 그리기 도구모음의 '채우기 색 - 채우기 효과'를 선택합니다.
'그라데이션' 탭에서 '두가지 색'을 선택한후 색 1번을 사용자 지정에서 (236, 186, 186) 색상값을 입력하고, 색 2번은 사용자 지정에서 (218, 120, 120) 색상값을 입력합니다.
음영 스타일은 '세로'를 선택하여 오른쪽부분이 진한색상이 나타나도록 선택합니다.
(이때 색상의 선택은 오른쪽에 있는 그림의 계열 색에 따라 선택합니다.)

<4> 도형과 그림의 경계선이 보이지 않도록 마무리 합니다.

왼쪽의 직사각형과 오른쪽의 그림이 마주치는 경계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하기위해 사각형을 하나 더 그려줍니다.

<5> 도형에 색을 채웁니다.

직사각형 도형을 선택하고 그리기 도구모음의 '채우기 색 - 채우기 효과'를 선택합니다.
'그라데이션' 탭 색은 '단색'을 선택하고 색1의 색상은 큰직사각형의 두가지 색중 오른쪽 부분(색2)에 지정한 색상을 선택합니다. (색상 파레트에 추가가 되어 있으니 선택하면 되겠죠)
음영 스타일은 '세로'를 선택하고 적용에서 첫 번째 유형을 선택합니다.
그림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투명도영역에 100%를 지정합니다.

<6> 그룹을 지정합니다.

3개의 요소를 모두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'그룹화 - 그룹'을 선택합니다.


위 과정에서 작업한 세 가지의 개체를 모두 선택합니다.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작업창을 열고 '그림으로 저장'을 눌러 개체들을 하나의 이미지 파일로 만드세요.
(이때 이미지파일의 형식은 PNG형식으로 저장해야 해상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.)
 

<7> 도형에 그림을 삽입합니다.

제일 처음 만들었었던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고 그리기 도구 모음에서 '채우기 색-채우기 효과'를 선택하고 채우기 효과  대화상자에서 그림 탭을 선택한 후 그림선택 버튼을 눌러 저장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 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시킵니다.

테두리의 색상을 현재 이미지와 어울리는 색상으로 바꾸시면 더 보기좋은 도형이 됩니다.